Seafarer's Voice

선박기관사 평균적으로 하루 근무 시간이 어떤가요?

기관 특성상 긴급할 경우 어쩔 수 없이 오버타임인거는 당연히 이해하는데 평균적으로 하루에 16~17 시간 씩 일한다 그래서요...
감사합니다.
조회 983 댓글 10 공감 4 / 02.06 /  (189.191)
배마다 많이 다르긴 한데... 평균적으로 하루에 16,17시간씩 일하면 2틀 안지나서 기관장이나 슨장 칼 빵 맞고 뒤져 있을걸요
보통 특별한일 없으면 일과시간만 하죠
02.06 17:42 (70.212)
ㄴ ㅋㅋㅋ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02.06 18:14 (189.191)
뱃놈들 오바하는거보면 하루 16시간씩 일한다고 하는데 그렇게 하는순간 폭동일어남ㅋㅋㅋ
무엇보다 제정신으로 못 있는데 개소리임
그냥 정규 당직 8시간+ 가끔 하루 1~2시간정도 점검or훈련 한다 생각하면됨
02.06 17:54 (59.215)
똥배타면 12시간정도에서 16시간정도 일합니다. 다만, 신조선도아니고 8년차정도의 선박에 승선했을때는 하루 8~12시간정도 편하게 일했습니다. 배에 따라서 다릅니다.
그리고 똥배타서 그 12시간 16시간 일하는게 하루에 안쉬고 쭉일하는게 아니라 일하나 끝내놓고 이제 자야지하고 자려고 누으면 전화와서 뭐터졌다 저거터졌다하면서 사람을 못자게 만듭니다. 결국에는 새우잠 쪼그려잡니다. 그러면 이제 사람이 미치는거죠. 그런데 평균적으로 16시간씩일한다는....좀 과하네요.
02.06 18:50 (29.18)
ㄴ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보통 12~14 생각해야겠네요.
02.06 19:41 (189.191)
본인 항해사고 본인이 여지껏 승선하면서 목격한 근무형태 써봄

1. UMA 당직
전 기관부 07시 30분 ECR출근, TBM커피타임 후 0800~0830 데이워크 시작, 특별한 일 없으면 1700 데이워크 종료
당일 UMA당직자 당직모드로 하고 잠깐 쉬다가 2000 ECR순찰, 2100~2230 본인 스케줄 맞춰서 퇴근
UMA알람이 없으면 쭉 잘 수 있겠지만 알람이 울리지 않는 날은 없기에 새벽3시든 5시든 알람 울리면 바로 초스피드로 뛰어내려가서 알람 클리어
02.07 02:02 (184.8)
ㄴ 2. UMA 당직, 중요기기 찐빠났을때
출근은 위와 동일하나 퇴근이 2100~2230으로 확 늦춰짐 사관식당 분위기 곱창남 UMA당직은 똑같이 하기에 UMA당직자는 어느시간이든 알람울리면 뛰어내려감
보통 이런 이벤트는 선령10년차 한국건조 기준 3개월에 한 번 정도 발생가능하며 해결에는 하루~3일정도 걸림, 중국건조면 선령2~2.5배는 해야함 그냥 죽었다고 생각해라
02.07 02:06 (184.8)
ㄴ 3. 일반 당직제
3,2,1기사 순으로 4시간씩 하루 2번 당직 돌아가는건 동일

3기사: 0730출근, 1200퇴근 그러나 일거리 많다는 핑계로 1200퇴근이 1700퇴근으로 밀림
그러나 식교대 명목으로 저녁만 먹고 1720출근, 1기사가 양심적이면 1800퇴근, ㄳㄲ면 1930퇴근
자 다시 3교대 해야한다 2000출근, 2400퇴근 그러나 2기사가 ㅈ같은놈이면 2기사 야식도 해야 함

2기사: 0000출근, 0400퇴근, 1200출근, 1700퇴근 그러나 1기사가 ㅈ같은놈이면 1200->0800~0900출근

1기사: 0400출근, ECR에서 코골다가 0730 3기사 교대 후 데이워크, 1600에 당직 명목으로 ECR에어컨 ㅊ맞으며 핸드폰 봄, 1730에 3기사가 식교대하러 와주기에 1930까지 저녁ㅊ먹는단 명목하에 뻐기다가 ECR재출근, 2000퇴근
02.07 02:15 (184.8)
ㄴ UMA기관사의 평균적인 근로시간은 10시간정도이지만, 식사시간에도 눈치보면서 내맘대로 식사 못하는 점, 그리고 새벽에 뛰어내려가는거 생각하면
하루에 취하는 실질적인 연속휴식은 6시간 정도임

당직배는...그냥 나가 죽으면 된다
02.07 02:25 (184.8)
회사마다 선박상태 따라 다른거 아닌가요?
당직인지 데이워크인지..
02.17 13:57 (175.154)

번호 제목 조회 댓글 공감 작성일 작성자
공지 Seafarer's Voice 관리규정 안내 5009 6 9 04.19 관리자
공지 VesselReport AI - 본선에서의 쉽고 빠른 사고보고서 자동생성 2012 10 12 06.11 관리자
926 항해사 관심 있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75 3 0 05.20 (183.45)
925 씨넷 어플 없어졌나요? 154 1 0 05.19 (93.7)
924 일본 선박관리회사 취업문의 288 1 0 05.16 (121.92)
923 제발 좀 속이지좀 맙시다 현직자분들 886 13 11 05.14 (60.162)
922 기관사 선생님들 청력 괜찮으신가요? 359 3 1 05.13 (175.97)
921 이제 구인 광고 보는 것도 570 5 0 05.13 (36.139)
920 ai 시대 대한민국 선원의 장점은 무엇인가? 242 1 4 05.12 (21.201)
919 수산대 졸업후 냉동운반선 261 1 0 05.11 (81.113)
918 해외에 있는 구인사이트들과 Seanet을 비교해보면 442 2 4 05.10 (29.18)
917 내항도 비과세해줘잉 289 5 3 05.10 (57.222)
916 KOMSA(한국해양안전교통공단)과 어업감시선 두가지 직장 취업 고민 326 4 1 05.09 (88.101)
915 나이 30대 후반 745 11 2 05.05 (153.29)
914 HMM, HOS 현직자분께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725 0 0 05.03 (134.21)
913 안녕하십니까 HY(한국야쿠르트) 멀티영업팀 담당입니다. 690 6 0 04.28 (118.177)
912 요즘은 이런새끼들도 배탐? 2114 16 0 04.21 (137.252)
911 [칼럼] 일부 공무원들의 규정에 갇힌 행정 ... "책상 넘어 국민의 삶을 직시해야" 498 7 17 04.16 (197.174)
910 선내 본드비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790 10 5 04.16 (203.217)
909 해사고생 한계 1429 3 3 04.13 (8.235)
908 크루즈 식자재 공급업체 문의드립니다. 478 0 0 04.09 (117.72)
907 제30회 바다의 날 기념, 대국민 릴레이 콘텐츠 공모전 개최 263 0 0 03.26 (3.161)